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세상이야기

성인병 없이 멋지게 사는 법

 

현대병이라 하면 당뇨, 고혈압, 심장병, 암 등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의해 생기는 병이다. 현대병의 대가 백상진 박사는 “현대병 없이 가장 멋지고 건강하게 사는 법”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현대병의 근원은 몸속에 노폐물이 쌓여 균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노폐물과 나쁜 균들을 제거하면 현대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몸속의 나쁜 독을 해독하는 법? 독사에 물려서 살아남을 수 있는 법? 전날 과음 후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 법? 이 무엇일까 정답은 감자라고 한다. 싹이 난 감자를 제외한 싱싱한 감자 2개를 주스기로 갈아서 1분 후 녹말을 뺀 물만 아침 공복시 마시면 몸 안에 독소를 모두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몸 안에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은 하루에 물을 꼭 8잔 이상 마셔야 한다. 아침 일어나자마자 2잔, 아침, 점심, 저녁 식사후 2시간 지난다음 각 두잔 씩 8잔을 마시라는 것인데 식사중이나 식사 후 2시간 이전에는 위액을 희석시켜 좋지 않기 때문에 물 마시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또한, 고혈압의 원인은 잦은 분노와 포화지방의 과잉 섭취, 혈관 내 지방 축적 등이고 이의 치료방법은 하루 한 끼는 칼륨 덩어리 고구마로 식사하고 두유를 매일 마시는데 우리나라 두유 제품 중 삼육두유에서 제조한 검정콩 두유를 먹는 것이 좋다. 정신적인 면도 중요한데 화 처리 기술을 습득해서 마음을 안정시켜 혈압을 떨어 트려야 한다. 육체적으로는 혈관을 열기 위해서 땀나게 운동하는 것이 좋다.


 당뇨병에는 가장 좋은 당인 과당(Fructose)을 먹으면 노폐물이 제거되어 효과적이다. 이 경우 위산 과다 증이 있는 경우에는 신과일 보다는 단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장병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뇌분비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대(밤 10시~12) 이전에 잠들어야 좋다는 것이고 걷기 운동으로 심장을 강화 시켜야 한다.


 

                                                            

마지막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마음자세로 다음과 같은 것을 강조했다. 우선, 용서하라, 두 번째로 스트레스를 극복하라. 세 번째로 걱정하지마라 일어나지도 않을 96%에 대해 미리 걱정하면 면역력을 떨어트린다는 것이다.

 1시간 40분간 성인병 전문가인 백상진 박사의 특강을 한마디로 요약해 보면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성인병 인자를 가지고 있지만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을 통해 얼마든지 성인병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